본문으로 바로가기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분실 신고 방법

category 제태크 2020. 6. 7. 00:00

 

 

안녕하세요 에코몽입니다.

 

 

카드를 사용하다보면 여러가지 이유로 분실을 한 적이 한번씩은 다 있으실거같아요. 카드 재발급은 카드를 보유한 회원이 발급된 카드의 분실, 도난, 훼손 등의 이유로 동일한 카드를 발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저의 경우 농협 해봄카드를 주카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농협 체크카드 분실 시 재발급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농협 은행 창구 방문하기

 

제일 먼저, 농협은행 지점에 방문하여 체크카드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필요한 물품은 자신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 합니다. 농협 은행 창구에 방문하여 기존에 사용하던 체크카드 사용을 정지시키고 새로운 카드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농협 은행 창구 방문 시 장점은 빠르게 카드를 바로 발급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때 체크카드 재발급 시 비용은 1,000원이 발생합니다. 단, 농협은행 창구는 아침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만 영업을 하고 있으며 공휴일과 휴일에는 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재발급 시 구카드는 즉시 무효 처리가 됩니다. 체크카드 재발급 후 구카드를 찾으셨다고 하더라도 재사용이 불가능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농협 홈페이지 또는 어플을 이용하여 체크카드 재발급받기

 

농협 은행창구에 방문할 시간이 되지 않으신 분들은 홈페이지나 어플을 이용하여 체크카드를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 준비물은 컴퓨터, 휴대폰,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어플의 경우 농협어플을 통하여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농협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사고/분실 란에서 현금카드를 클릭하면 공인인증서란이 뜹니다. 공인인증서 등록 후 카드 재발급 신청을 하면 됩니다. 체크카드 분실신고 시 시점으로 60일 이내 발생한 부정 사용금액은 개인의 과실사유를 제외하고 은행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카드의 뒷면에 이름을 기재한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3. 농협 고객센터 및 문의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 농협 고객센터의 콜센터를 통하여 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농협 콜센터는 1544-4000번입니다. 단,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운영합니다. 인터넷이나 콜센터를 이용하여 재발급을 신청한 경우, 수령까지 3-4일 또는 최대 7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구카드는 새로 발급받은 카드를 최초로 사용하는 시점에 자동으로 무효처리가 됩니다. 또한, 새로운 카드를 사용하기 전까지 최장 6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경과 후에는 자동으로 정지가 됩니다. 

 

 

이렇게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구카드를 분실하였을 때 반드시 인터넷이나 NH 농협은행 영업점 또는 콜센터를 통해 분실 및 도난신고를 하고 카드 재발급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내용이 마음에 들었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구독하기도 눌러주세요♥  


에코몽의 건강한 지식
블로그 이미지 에코몽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